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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이 지난해 한국에서 1조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크리스챤디올꾸뛰르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1조456억원과 영업이익 3120억원을 기록했다.
디올이 매출 1조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전년 매출 9305억원보다 12.4% 증가한 규모다.
영업이익은 전년(3238억원) 대비 3.6% 줄었지만 3000억원대는 유지했다. 영업이익은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명품업계 전체의 수요가 줄어든 영향이다. 당기순이익은 2386억원이다.
기부금은 1920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2년보다 300만원 늘어난 것이다. 하지만 전체 매출의 0.002% 수준에 불과하다. 디올 대표 상품 ‘레이디 디올’ 미디엄 백 가격(895만원) 2개 수준이다.
반면 배당금은 전년 1647억원보다 늘어난 2148억원으로 책정됐다.
같은 시기 배당성향은 68%에서 90%로 확대됐다. 크리스챤디올꾸뛰르코리아의 지분은 디올 홍콩법인(67.80%)과 프랑스 본사(32.20%) 등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 광고선전비(419억원), 판매촉진비(10억원) 등도 모두 전년 대비 증가했다.
현재 디올은 블객핑크 멤버 지수가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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