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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삼성전자]
13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작년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대비 8% 감소한 1400만 대 중반 수준으로 집계됐다.경기 불확실성 속에서 중저가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교체 수요가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제조사별로 보면 삼성전자가 시장 점유율 73%로 선두를 유지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처음으로 국내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한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와 Z플립5·Z폴드5는 사전 예약에서만 각각 109만대, 102만대를 판매하며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다만 원자재 가격 상승과 판매 부진 등에 따라 중저가 라인업을 일부 정리하면서 점유율은 전년보다 약 2%포인트 줄었다.
2위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25%로 전년 대비 3%포인트 올랐다.애플이 지난 2020년∼2022년 매년 1%포인트씩 국내 점유율을 늘려왔다는 점에서 작년에는 성장세가 더 빨라졌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국내 출시한 아이폰15 시리즈는 사전 예약 판매에서 10명 중 8명이 20대·30대였으며, 전작 대비 첫 주 판매량이 49.5% 급증하기도 했다.모토로라, 중국의 샤오미, 영국 테크 스타트업 낫싱 등 기타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점유율은 모두 합쳐 2%에 불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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